인천재능대학교 아동보육과 인생최초의 선생님! 가장 중요한 선생님! 아이들과 꿈과 미래를 위한 여러분의 소중한 꿈, 아동보육과가 함께하겠습니다.

스터디활동

Home > 우리들의 이야기 > 스터디활동

싸이코드라마

지도교수 문정화 교수
목적 싸이코드라마 연구회는 심리극에 관심을 갖고 있는 아동교육상담과 학생들의 연구 모임으로, 심리극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애하여 인간의 심리적 발달을 깊이 있게 연구하고 자아발견의 기회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활동 심리극에 관한 이론 연구, 외래 강사화의 만남의 시간, 심리극 관람 그리고 회원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특별행사 등의 활동을 주로 하고 있다.

베이비마사지

지도교수 주영은 교수
목적 베이비 마사지는 터치를 통해 애정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아기가 마사지를 받고 나면 뇌 속에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어 정서가 안정되는 아기에게 유익한 활동이다. 이러한 이론을 토대로 실제를 익혀 보육교사로서의 자질을 기르는 것이 목적이다.
활동 다양한 실습과 학습을 통하여 베이비 마사지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전뇌개발연구회

지도교수 하종덕 교수
목적 전뇌개발연구회는 유·아동 시기에 인지·정서 발달에 가장 기본적인 두뇌에 관한 이해와 사고력, 창의력 향상을 위한 전뇌 프로그램 개발 활동에 목적을 두고 있다.
활동 두뇌의 구조와 발달, 좌·우뇌의 기능분화, 뇌기능 분화의 측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워크샵과 발표 및 토론을 통해 두뇌의 구조와 발달 등에 대해 배운다. 또한 직접 한국전뇌개발연구소를 방문하여 교육현장 견학 및 실습할 예정이다.

메르헨

지도교수 이윤희 교수
목적 메르헨의 목적은 배출이지만 그밖에 동화구연이나 동시에 대해서도 폭넓게 익힌다. 메르헨은 그레이트북스에서 『허준, 우리 약초 우리 의술』이란 책도 출간 했다.
활동 메르헨은 동화를 사랑하고 쓰고자하는 친구들이 모여 만든 스터디 그룹이기에 동화에 대한 열정이 너무나 뜨겁다. 메르헨은 동화작가이며 문예창작과의 교수인 이윤희 교수님과 함께 일주일에 한번 기존 작품을 분석, 동화·동시를 창작한다.

아동극 뮤지컬 별을 쏘다

지도교수 이승후 교수
목적 2004년에 신설된 문학현장연구반이 2007년도부터 아동문학을 통해 보여주는 아동극 뮤지컬 ‘별을 쏘다’로 변경되어 이승후 교수님 지도아래 공부하고 있다.
활동 본 학과는 1998년 학과 개설 이후 매년 2회 이상의 문학세미나를 진행해왔다. 그 동안 진행해왔던 문학세미나에는 현재 문단에서 활약하고 있는 시인 및 소설가 등 유명 문인을 비롯하여 외국 작가 및 응용 문학 분야의 작가를 초청하여 그들의 작품 세계와 창작방법 등에 대한 소중한 경험담을 청취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왔었으나, 아동문학과, 아동문학보육과 그리고 아동학과로 과 변경 및 통합을 통해 세미나보다는 아동문학을 즐길 수 있는 아동뮤지컬을 매 해마다 발표했다.

아동긍 뮤지컬 별을 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