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영과

학과소개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인쇄를 하시려면 브라우저 파일메뉴의 인쇄하기를 선택하세요 (단축키사용시 alt+f을 누른다음 Ctrl+p누르면 인쇄창이 나타납니다)

마케팅경영과 학과소개 이미지

학과소개

학과목표 : 본 학과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AI, IoT, 빅데이터와 같은 기술 환경을 이해하는 능력과 기업과 시장, 소비자를 움직이는 마케팅 역량을 융합하여 문제해결 능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기업의 목표달성을 이뤄낼 수 있는 융합형 전문 마케터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트렌드를 읽어내고 다양한 산업에서 최고의 마케팅 역량을 발휘하여 어느 조직에서든 스스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현장업무에 필수적인 교과목들과 마케팅적인 창의력과 사고 개발을 위한 집중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방침
  • 전통적인 비즈니스 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을 두루 능숙하게 활용하여 기업 현장에서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주요 직무 및 취업처
  • 중견/중소기업의 마케팅부서, 온라인마케팅부서, 영업부서, 인터넷 기반 비즈니스 기업, 1인기업 창업, 유투버, 인플루언서
마케팅경영과 학과소개 이미지
취득자격증
  • 공인 : 통관리사 2·3급, 소비자전문상담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전자상거래운용사, 텔레마케팅관리사, 컴퓨터활용능력, MOS
  • 민간 : SNS마케팅관리사, 온라인마케팅관리사 1·2급 외 다수
  • 담당부서 담당학과 : 마케팅경영과
  • 담당자 담당자 : 한은비
  • 이메일 이메일 : e03b02@jei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