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영과

교과목소개

Home > 학사정보 > 교과목소개

인쇄를 하시려면 브라우저 파일메뉴의 인쇄하기를 선택하세요 (단축키사용시 alt+f을 누른다음 Ctrl+p누르면 인쇄창이 나타납니다)

교과목소개

마케팅경영과 교과목로드맵

마케팅경영과 교육과정

경영학원론

경영계열 학생으로서 경영학의 기본 개념을 익힘으로써 제반 각론의 학습에 도움이 되게 한다.경영학의 발전과정과 마케팅,생산,재무,인사,회계, MIS,국제경영학 등 제반 각론 소개

마케팅원론

마케팅을 공부하는 전공자가 기업과 시장,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들을 배우고 마케팅적 사고와 시각을 키우는 다양한 사례들을 학습한다.

회계원리

복식부기의 기본원리와 재무제표를 학습함으로써 마케팅 또는 경영지원 업무능력 육성한다.

회계실무

대차대조표와 재무제표를 작성하고 읽을 수 있는 능력을 실습으로 연습한다.

사무행정업무

사무업무를 위한 문서작성과 업무절차,대인관계,비즈니스 매너 등을 학습하여 실제 기업 사무업무를 위한 준비를 한다.

생활경제

사회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경제상식을 주요 경제용어 위주로 학습한다.경제상식의 기본을 익히면 고객과의 상담 시에 교양수준을 높일 수 있다.

스프레드시트

스프레드시트(MS엑셀)실무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사회 진출시 사무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워드파워포인트 실무

워드(아래한글)와 파워포인트(MS-PPT)실무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사회 진출시 사무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정보기술과 AI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인 AI(인공지능)의 기본 기술인 정보기술을 우선 학습하고 정보기술의 진화의 산물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AI의 개념을 소개한다

마케팅과 AI

AI(인공지능)과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와 응용방법을 배우면서 마케팅영역에서 AI가 필수적인 시대가 되었음을 학습한다.

유통마케팅

마케팅 채널인 유통과 물류를 이해하여 전체적인 재화와 용역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한다.

유통정보

유통과 물류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정보를 취합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상권분석

마케팅 시장분석을 위하여 상권,법적인 영역에 대한 지식을 학습한다.

판매 및 고객관리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 능력과 소비자를 확보하고 유지관리,지원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소비자상담론

소비자 행동,패턴,트랜드 등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상담에서 필요로 하는 응대능력 및 태도 등을 학습한다.

광고홍보론

소비자에게 가장 쉽게 노출되는 마케팅 영역인 광고와 홍보를 학습하면서 마케팅 기획 및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능력을 함양한다.

서비스마케팅

재화와는 구분되는 무형의 상품인 서비스의 특성을 이해하고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방법,분석,전략 등을 학습한다.

포토샵과 영상편집

온라인마케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웹디자인의 기본 기술을 학습한다.

멀티미디어저작실무

온라인마케팅에서 필수적인 이미지,영상처리 기술을 실습한다.

SNS마케팅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Youtube등 SNS를 활용한 온라인마케팅 기법들을 실제 학습한다.

전자상거래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은 오프라인 시장과는 다른 세계로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적 거래 방식과 기술 등을 이해하고 실습한다.

온라인쇼핑몰구축

누구나 상점의 주인이 될 수 있는 시대에 실제로 인터넷 상에 상점을 개설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실습을 해보면서 기업 현장에서 상품관리,기획,운영 등에 대한 학습을 한다.

전산회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수준의 기본적인 전산회계 능력을 학습한다.

ERP

기업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업무처리 프로그램을 실습하면서 실제 업무현장에서 익숙하게 ERP를 다룰 수 있도록 한다.

  • 담당부서 담당학과 : 마케팅경영과
  • 담당자 담당자 : 한은비
  • 이메일 이메일 : e03b02@jeiu.ac.kr